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비주얼12
"강동구립도서관, 다양한 대출서비스로 코로나19 극복 노력"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강동구립도서관, 다양한 대출서비스로 코로나19 극복 노력

  • 작성일2021-06-09
  • 작성자강동문화재단
  • 조회수2131

강동구립도서관, 다양한 대출서비스로

코로나19 극복 노력

 

임산부와 노년층 대상 택배 대출 및 초등교과연계 꾸러미 서비스 운영


강동문화재단(이사장 이정훈, 대표이사 이제훈) 소속 강동구립도서관은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임산부와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택배 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 서비스는 신청자가 도서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간단한 신청과정을 통해 필요한 책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한 코로나19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어린이들의 독서와 교과학습을 지원하고자 초등 교과연계도서 대출서비스도 운영한다.

 

8개월 이상 임산부, 12개월 이하 영아 보호자라면 월 2회 무료로 이용하는 책나르미

해공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책나르미서비스는 임산부(8개월 이상)와 영아 보호자(12개월 이하)에 해당할 경우 가입신청서 제출 및 신분 확인 과정을 거친 후,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자료를 신청하는 방식으로 이용 가능하다. 책은 1회당 6, 14일간 대출되며, 2회 무료 택배로 제공된다.

 

강동구 거주 만 65세 이상 노년층 대상, 전화·팩스로 신청하는 은빛책나래

은빛책나래서비스는 성내도서관에서 만 65세 이상의 노년층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무료 택배 서비스로 신청자는 강동구립도서관 대출 회원 가입 여부 확인 후 원하는 자료를 전화 또는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대출 가능 권수는 1인당 6권이며, 대출 기간은 택배 발송일로부터 30일이다.


초등학교 학년별 교과수업 연계도서만 콕 집어 엄선한 학콕독서

학콕 독서2020학년도 초등 교과수업 연계도서를 참조하여 교 수업에 필요한 교과연계도서만을 집어 엄선한 독서꾸러미로, 20202학기 도서와 신간도서 위주로 학년별 4개씩 구성된 총 24개의 패키지에 과목별 도서가 5권씩 담겨져 있다.

안심도서대출 형식으로 신청하여 대출가능하며 강일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 수령하면 된다. 대출가능한 도서 목록은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강동구립도서관 관계자는 대면 활동의 제약으로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지금, 다양한 계층별 맞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확대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책나르미서비스는 해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은빛책나래서비스는 성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학콕독서강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더 궁금한 사항은 해공도서관 (02-2045-2935), 성내도서관(02-471-0044), 강일도서관(02-2045-794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강동구립해공도서관, 신중년 세대를 위한 「도서관 지혜학교」 운영
다음글 《PUSH & ART》 미술이 전하는 4차 산업혁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