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비주얼12
"암사도서관, 미술특화 프로그램 <ART톡톡 강연>"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암사도서관, 미술특화 프로그램 <ART톡톡 강연>

  • 작성일2021-06-15
  • 작성자강동문화재단
  • 조회수1883

암사도서관, 미술특화 프로그램 <ART톡톡 강연>

 

- 앙리 마티스의 작품세계를 비대면 강의로 만나다 -



강동문화재단(이사장 이정훈, 대표이사 이제훈) 소속 강동구립암사도서관은 자료, 공간, 프로그램의 3가지 분야 미술특화서비스인 Art Library2015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이 중 ART톡톡은 아는 만큼 보이는 것처럼 미술작품을 좀 더 쉽게 이해하도록 하기 위해 기획된 강연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가의 삶과 그 시대 미술사를 이해하며 각 작품이 담고 있는 의미를 발견하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이번 강연은 키워드로 보는 현대미술, 화가 vs 화가등을 집필한 허나영 박사가 색과 리듬의 마술사 앙리마티스를 주제로 2회에 걸쳐 진행한다. 20세기 새로운 미술에 대한 요구로 루오, 드랭, 블라맹크, 앙리 마티스라는 야수파를 탄생시켰고 그 중 대표적인 야수파 화가 앙리 마티스는 거침없는 붓칠로 사물 본연의 색채와 원근법을 거부한 개성 있는 표현을 즐긴 것으로 유명하다.

 

코로나 19로 인한 거리 두기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온라인 비대면 강의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17() 14:00~14:30 ‘마티스와 야수들’, 24() 14:00~ 14:30 ‘마티스의 예술세계를 주제로 각각 진행 된다. 강연 접수는 92일부터며, 암사도서관 홈페이지 행사 신청게시판을 통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가 완료되면 신청자 휴대폰으로 문자가 발송되며 문자에 표기된 URL을 통해 접속하면 된다.

암사도서관 관계자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강연에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강연을 통해,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문화적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암사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dlibrary.or.kr/aslib) 또는 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2-429-0476)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제26회 창무국제공연예술제 개막작 춤으로 치유하는 굿판 <Here> 온라인 개최
다음글 성내도서관, 그림책 및 청년창업 특성화 재개관을 시점으로 특성화 도서와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