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비주얼12
"강동구립도서관 온택트(Ontact) 도서관 서비스 시행" 상세페이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내용 정보를 제공합니다.

강동구립도서관 온택트(Ontact) 도서관 서비스 시행

  • 작성일2021-06-15
  • 작성자강동문화재단
  • 조회수1886

강동구립도서관 온택트(Ontact) 도서관 서비스 시행

 

- 온라인 비대면 안심도서대출 예약신청 서비스 실시

- 온라인 비대면 서울시민카드 간편 회원가입 서비스 실시


재단법인강동문화재단(이사장 이정훈, 대표이사 이제훈)은 코로나19 감염확산이 장기화 되면서 강동구립도서관 임시휴관로 인한 강동구민들의 도서관 이용불편을 해소하고자 도서관 대면서비스 중, 회원가입과 도서대출 서비스를 온라인 비대면으로 전환하는 온택트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온택트(Ontact), 코로나19 감염확산이 장기화 되면서 등장한 새로운 흐름으로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이다. 이러한 개념을 바탕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 머무르는 생활에 지친 이들에게 온라인 비대면 도서관 회원가입 및 도서대출 서비스를 통해 구민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독서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온택트 서비스를 시행하게 되었다.

 

강동구립도서관에서는 불편했었던 기존 안심도서대출 게시판 신청방식에서 나아가 안심도서 예약시스템을 구축하여 온라인으로 도서를 신청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한 만큼 신청인원에 제한을 두지 않았으며, 운영방법은 기존과 동일하다. (16, 14일 대출, 1회 반납연기 가능)

 

또한 도서관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회원가입 할 수 있는 서울시민카드 간편 회원가입서비스가 도서관 이용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간편 회원가입이란, 온택트 이전에는 도서관을 방문하여 신분확인 후 회원증을 발급받았으나, ‘서울시민카드 앱을 통해 간편하게 회원가입 하고 즉시 모바일 대출회원증을 발급받는 서비스이다. 회원증 발급과 동시에 온라인으로 7,512종의 강동구전자도서관 전자책 열람도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확산이 장기화 되면서 도서관 온라인 콘텐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고, 앞으로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우리 구립도서관이 적극 대응하여 구민들이 책과 함께 슬기롭게 코로나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비대면 안심도서대출 및 서울시민카드 간편 회원가입 이용방법은 강동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gdlibrary.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강동문화재단 도서관팀(02-2045-79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발레 갈라 <fall in ballet>
다음글 강동문화재단-추계예술대학교 업무협약 예술교육 확장 및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활동 확대